박철순
Three.js 본문
* 본 내용은 YouTube. GIS DEVELOPER님의 영상을 보고, 공부한 부분을 적어둔 내용입니다.
* 자세한 내용은 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gaxgVio7J9JgZrONkwiSEQ 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.
* Three.js 한글번역 공식문서 https://threejs.org/manual/#ko/fundamentals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GIS DEVELOPER
안녕하세요, GIS Developer 김형준입니다. 지리정보시스템(GIS)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입니다. GIS는 현실 세계의 공간 데이터에 기반한 데이터 처리와 분석 그리고 시각화를 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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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hree.js의 기본구성은
3차원 객체로 구성되어있는 Scene(장면)이 있고, 모니터와 같은 출력장치인 Renderer가 있음.
Scene을 Rendering할때에는 어떤 시점에서 보는야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으로 렌더링 될 수 있는데,
그 시점을 Camer로 정의합니다.
Scene은 Light와 Mesh(Object3D)로 구성 됨.
3차원형상이 화면상에 표시되기 위해서는 적절한 Light(광원)이 필요함.
Mesh는 Geometry(형상)와 Material(색상 및 투명도)로 정의 됩니다.
간단하게 Renderer > Camera + Scene > Light + Mesh(Object3D) > Geometry + Materia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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